킹크랩 레드 블루 차이 비교 구매 꿀팁

집에서 조리 시 껍질 때문에 힘들지만, 맛은 일품인 킹크랩은 랍스타나 꽃게에 비해 더 훌륭한 미각 자극 음식으로 구매 시 레드 블루 차이 확인하셔야 합니다. 킹크랩 역시 등딱지 볶음밥 조리 하실 수 있고, 버터 구이 및 찜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킹크랩 레드 블루 차이 비교


영어 사용 국가에서 킹크랩은 레드와 블루 이름 뿐만 아니라 생물 자체를 다른 종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킹크랩 소비 많은 일본에서 블루는 킹크랩이란 이름으로 판매하지 못하고 레드만 킹크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킹크랩 구매 시 국내산 레드 구매 추천 드립니다.

킹크랩 레드 대비 블루 가격 kg에 따라 다르지만, 약 3~5만원 차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인터넷 주문 시 블루 레드 가격 비슷한 업체 피하시고, [레드] 표시된 상품 구입 추천 드립니다. 수산 시장 구입 시 블루 킹크랩 레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어 확인 방법 참고하셔야 합니다.

레드 블루 활게 찜으로 조리 시 바로 드실 경우 맛 차이 크지 않지만, 2~3일 지났을 때 레드 킹크랩은 단맛 유지 및 속살 탄력 유지되나 블루 킹크랩은 단맛 빠지고 퍽퍽한 식감 발생됩니다. 때문에 수산 시장 바로 조리 후 드시지 않는다면, 킹크랩 레드 구매 추천 드립니다.

킹크랩 레드 블루 조리 방법에 따른 맛 차이 발생되는데 찜 아닌 버터 구이 조리 시 속살 탄력이나 부드러운 육질에서 레드에 비해 불루가 떨어집니다. 버터 구이 시 단맛 역시 떨어지기에 블루 킹크랩 조리 시 꿀 소스 사용하셔야 더 담백하고 달달한 맛 내실 수 있습니다.

우리 말 표현 시 레드 [왕게], 블루 [청색 왕게]이며, 가격 및 맛 차이 확연히 구별됩니다. 유사 종인 블루 킹크랩은 오리지널 레드보다 맛이 떨어지지만, 저렴한 가격이기에 가성비 따질 경우 블루 구매하여 조리 하시면 되며, 랍스타 버터 구이 레시피 참고 부탁 드립니다.

레드 블루 킹크랩 구별 방법


겨울 레드 공급량 떨어질 경우 러시아, 노르웨이 등 블루 수입으로 물량 확보하기에 킹크랩 전문 식당 대부분 오리지널 레드 없다 생각하셔야 합니다. 식당 방문 시 레드 표시 및 원산지 확인 시 러시아, 노르웨이라면 블루 킹크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루 레드 개별 육안 확인 시 구별하기 힘들지만, 함께 보았을 때 블루가 레드에 비해 청색 빛을 가지며 밝은 채색을 보입니다. 육안으로 구분 시 킹크랩 레드 등딱지 육각형 돌기 6개 숫자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블루 돌기는 4개이기에 수산 시장 구매 시 꿀팁 입니다.

킹크랩 구매 꿀팁


수산 시장 중량 체크 시 바구니에 물 함께 담아 높은 중량으로 판매할 수 있기에 저울 올릴 때 바구니 속 물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돌기 6개 레드 구입하시더라도 중량 사기 당하실 경우 호갱 되시기에 각별한 주의 필요하시며, 제육볶음 부위 선택 및 레시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킹크랩 인터넷 구매 시 레드 블루 가격 비슷한 업체 있기 때문에 해당 업체 피하시고, 국내 레드 상품 가격 비교 후 구매하셔야 맛있는 식재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및 노르웨이 킹크랩 대비 국내 레드 킹크랩 이용 시 블루 킹크랩에 속지 않을 수 있습니다.